미래산업·기후·AI 분야 청소년 연구자 모집

[미디어제주 = 허윤실 기자]  국내외 중·고등학생들이 참여하는 제2회 청소년 국제 학술 컨퍼런스 대회가 오는 3월 27일 제주 신화월드에서 열린다.

국제e-모빌리티엑스포 위원회와 미디어제주, 주식회사 르네상스테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미래산업, 기후환경, AI 분야에서 청소년들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시상하는 자리다.

대회 참가 대상은 국내외 중·고등학생으로, 개인 또는 2인 1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연구 분야는 ▲응용·융합과학 ▲디지털·미래산업 ▲UN SDGs 지속가능발전 연구 등 3개 분야다.

접수는 2단계로 진행된다. 1차 초록 접수는 2월 14일부터 28일까지이며 참가비는 8만원이다. 1차 합격자에 한해 3월 4일부터 14일까지 2차 논문 접수를 받는다. 2차 접수 시 추가로 22만원의 참가비가 필요하다.

1차 합격자에게는 본선 컨퍼런스 발표 기회가 주어지며, 제주도지사상을 포함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이 시상된다. 또한 수료증 발급과 청소년저널 게재 기회도 제공된다.

대회 관계자는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교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64-794-2224, 02-543-7898) 또는 이메일(sic@ievexpo.org)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