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제주 = 김은애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김광수 교육감이 12일,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 교육감은 메시지를 통해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안고 자신이 세운 목표를 향해 전진해 온 여러분의 열정이 자랑스럽다”며 “마지막 순간까지 자신을 믿고 차분히 최선을 다해 달라”고 격려했다.
또 “여러분 곁에는 헌신적인 선생님과 사랑으로 응원해 주시는 보호자님이 함께하고 있다”며 “꿈꾸는 사람만이 꿈을 이룰 수 있다. 여러분의 도전이 아름다운 결실로 이어지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밝혔다.
김 교육감은 “교육가족 모두가 수험생들의 밝은 내일을 응원한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아래는 김광수 교육감의 수험생 응원 메시지 전문)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준비에 막바지 힘을 쏟고 있는 수험생 여러분! 내일이면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집니다.
그동안 자신이 세운 꿈을 이루기 위해 흔들림 없이 걸어온 여러분의 노력에 격려와 응원의 마음을 담아 진심 어린 박수를 보냅니다.
수험생 여러분은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안고 자신이 세운 목표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전진해 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보여준 여러분의 열정이 무엇보다 자랑스럽습니다.
수능이 치러지는 마지막 순간까지도 자신을 믿고 차분히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곁에는 헌신적인 선생님과 사랑으로 응원해 주시는 보호자님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꿈꾸는 사람만이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노력과 도전이 아름다운 결실로 맺어지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교육가족들은 수험생 여러분들이 최선을 다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수험생 여러분! 우리 교육가족 모두는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마음을 담아 여러분의 밝은 내일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김 광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