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조직개편 참여 관계공무원 책임 물어야"
"조직개편 참여 관계공무원 책임 물어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11.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원 6일 도정질문

행정조직개편에 참여했던 용역업체와 관계공무원에 책임을 묻고,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좌남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은 6일 열린 제243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조직을 개편한지 1년도 안돼서 다시 1억5000여만원의 예산을 투자해 조직개편을 위한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은 당시의 조직개편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좌 의원은 "어느 조직이든 1년 정도의 시간이면 충분히 안정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고 본다"며 "그러나 잘못된 용역하나로 인해 지난 1년을 헛되게 보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고 꼬집었다.

좌 의원은 "백년대계를 위한 특별자치도가 1년 앞도 내다보지 못하는데 어떻게 해서 성공적인 제주특별자치도의 미래를 가늠할 수 있겠느냐"며 당시 조직개편에 참여했던 용역업체와 관계공무원의 책임을 추궁했다.

좌 의원은 이와 함께 특별자치도 출범과 함께 지방으로 이양된 노동행정업무와 관련해 질의했다. 좌 의원은 "제주자치도로 이관된 고용안정센터 직업상담원들은 이관당시 업무협약을 통해 공무원 신분으로 전환하기로 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어떠한 조치도 없는 실정"이라며 이들 상담원에 대한 정규직 전환계획을 주문했다.

아울러 제주 비정규직 근로자를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했지만 이에 대한 처우개선대책이 미흡한 실정이라며 처우개선대책 계획과 아직까지 전환되지 않은 근로자에 대한 전환계획을 따져 물었다.

좌 의원은 이 외에도 태풍에 따른 항구적 수혜 대책과 제주마산업 육성정책, 세계평화의 섬 지정 후 사업추진 실적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질의했다.<미디어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