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뉴미디어 패러다임 사회혁신 추구

뉴미디어 패러다임에 발맞춰 언론의 자유, 언론혁신을 실천

미디어제주는 뉴미디어 패러다임에 발맞춰 언론의 자유, 언론혁신을 실천하고, 공정.정확.신속한 뉴스 전달 및 탐사.기획.심층적인 보도를 통해 언론 및 사회혁신을 추구하는 것을 창간이념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언론 패러다임을 필두로 한 언론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뉴미디어 시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감각적인 뉴스 보도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미디어제주는 '신문 등의 자유와 기능 보장에 관한 법률'에 의해 등록된 인터넷신문으로, 제주지역 언론의 혁신적 대안매체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인터넷을 통하여 제주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관광, 스포츠 등 각종 뉴스를 실시간으로 보도하고, 각종 현안 및 이슈에 대한 심층기사를 전문적으로 내보내고 있습니다.

미디어제주는 사람중심의 보도문화를 실현하는 방법으로 시민기자제를 적극적으로 시행해 살아있는 생생한 뉴스보도를 해 나가겠습니다.
시민과 학생, 회사원, 공무원 등 미디어제주의 보도방향에 뜻을 같이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시민기자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제주는 기자가 일방적으로 기사를 전하는 식의 보도를 지양하고, 편집국과 독자(네티즌) 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완벽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올바른 인터넷문화 정착에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미디어제주는 항상 어려운 이웃과 소외받는 사람을 먼저 생각하며, 사회발전 및 올바른 의견형성을 위해 필요할 경우 개혁.진보적 언론 또는 단체 등과 적극적으로 연대해 희망을 밝히는 초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