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공무원 공로연수제도 전면 재검토해야"
"공무원 공로연수제도 전면 재검토해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11.05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진 제주도의회 의원 5일 도정질문

강남진 제주도의회 의원은 5일 열린 제243회 제주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풍수해 대책과 다목적 저류장 확충 ▲공로연수 제도의 개선 ▲해외인적자원 네트워크 방안 등에 대해 질의했다.

강 의원은 "수해피해 발생 원인, 재해 내용 등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조사해 합리적이고, 도민들의 수긍할 수 있는 복구계획을 수립하고 앞으로의 재해에 대한 대책을 수립해야 할 것"이라며 "또한 그간의 마구잡이식 복개공사를 시행한 데에 대한 일련의 보고와 태풍 피해 특별교수세와 관련 대중앙 절충 능력이 발휘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강 의원은 공무원 공로연수제도와 관련 "공로연수 기간을 점차적으로 줄여 3개월 미만으로 하되, 반드시 본인의 의사에 따라 결정하도록 하고, 공로연수자에게, 소정의 연수수당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하든가, 아니면 일시적 승진적체 현상을 감수하더라도 명예퇴임 제도나 교육파견 등 보완책을 강구해 말도 탈도 많은 공로연수 제도를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따져 물었다.

또 강 의원은 해외인적자원 네트워크 방안 마련을 주문했다. 강 의원은 "백만도민 네트워크 작업이야말로, 국제화의 발을 내딛는 우리로서는 매우 중차대한 과제인 만큼 도 차원의 제외도민에 대한 지원과 관리를 전담하는 부서도 필요하고, 심도 있는 집중 연구조사 작업과 실질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범도민적인 결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미디어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