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실천연대, "남북관계 걸림돌 제거 기반"
제주실천연대, "남북관계 걸림돌 제거 기반"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10.0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5공동선언문을 채택에 이어 7년 만에 남북정상이 만나 '2007 남북정상선언'에 합의한  것과 관련해 남북공동선언 제주실천연대는 4일 성명을 내고 환영의 뜻을 밝혔다.

남북공동선언 제주실천연대는 이날 '2007 남북정상선언'에 대해 통일문제를 자주적으로 해결하고 남북관계의 신뢰를 해치는 걸림돌을 제거하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제주실천연대는 "(남북정상은)현재의 정전체제를 종식시키고 항구적인 평화체제를 구축해 나가야 한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3자 또는 4자 정상들이 한반도지역에서 만나 종전을 선언하는 문제를 추진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하고 2.13 합의의 순조로운 이행도 합의했다"며 "바야흐로 남북관계가 새로운 국면으로 변화 발전될 것을 예고하고 군사적 신뢰에 기초한 평화체제 구축을 해 나가기 위한 중대한 의미의 합의"라고 말했다.

제주실천연대는 또 "(이번 선언문을 통해 남북은)남북경제협력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해 경제협력사업이 전면화 될 수 있는 길을 열고 인도주의 협력사업도 적극 추진키로 한 것"이라며 "당리당락과 개인적인 이해관계에만 빠져 남북 6.15공동선언과 이번 2007 남북정상 선언의 이행을 방해하고 의미를 훼손하려는 세력에 대해서는 단호히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