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김용하 의장, "고향지키기 위한 충정으로 받아들여야"
김용하 의장, "고향지키기 위한 충정으로 받아들여야"
  • 원성심 기자
  • 승인 2010.01.1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이 제주해군기지 기공식 예정지에서 천막농성을 벌이다 연행된 강정주민 중 12명에 대해 사법처리 결정을 내린 가운데 김용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은 19일 안타까운 마음을 숨김없이 드러내며 선처를 요청했다.

또 해군에는 "평화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풀어 나가라"고 쓴소리를 했다.

김용하 의장은 이날 해군기지 건설관련 연행된 강정주민의 선처를 요구하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8일 새벽 해군기지 기공식 예정지에서 천막농성을 벌이던 강정마을 주민과 시민사회단체 회원 등 52명이 연행된데 대해 참으로 안타깝게 생간한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김 의장은 해군을 향해서는 "해군기지 문제에 대해 보다 평화적이고 대화를 통한 전향적인 방법으로 풀어나갈 수 있기를 촉구한다"고 피력했다.

그는 "연행된 분들이 다소간의 불법행위가 있다고 하지만 고향을 지키기 위한 애향의 충정으로 받아들여 선처해 줄 것"을 경찰에 요청했다.

그는 "해군은 국방부 소유로 된  토지를 무단점거하고 불법방해 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사안에 대해 부득이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수 밖에 없다고 공권력 투입 사유를 밝히고 있지만 공권력 투입은 도민들의 공분을 일으켜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더욱 가중시킬 뿐"이라고 역설하며 강정주민 연행을 가슴아파 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