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실천연대 "영리병원 강행으로 제주도민 우롱해"
실천연대 "영리병원 강행으로 제주도민 우롱해"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12.3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가 지난 29일 영리병원을 제주에 한해 허용하는 것으로 4단계 제도개선안을 의결한 가운데 남북공동선언제주실천연대(이하 실천연대)는 "이명박 정권과 김태환 제주지사가 제주도민을 우롱하는 것"이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실천연대는 "이미 영리병원과 관련해서는 지난 2007년 제주도민의 반대에 의해 도입이 무산다. 또한 얼마 전 이명박 대통령 자신이 직접 영리병원 도입을 신중히 하라고 발언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와함께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년 상반기부터 영리병원을 제주에서 강행하겠다는 것은 이명박 정권과 김태환 지사가 제주도민을 우롱하는 것에 다름아니며 국민과 소통을 거부하는 독재정권임을 스스로 천명하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실천연대는 "영리병원은 민간보험회사와 재벌병원의 돈벌이를 위해 우리나라 의료제도의 공공성을 파괴하고 결국 병원비를 천정부지로 치솟게 할 것"이라며 "그렇지 않아도 감귤가격 폭락으로 제주의 서민경제가 어려운 마당에 영리병원 도입에 따른 의료비 인상으로 인해 앞으로 제주의 서민가계는 더욱 곤경에 빠지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실천연대는 "제주도민의 건강권을 파괴하고 나아가 우리나라 의료제도의 공공성 근간을 뒤흔드는 영리병원 도입을 결코 인정할 수 없으며, 제주도민의 힘과 의지를 모아 반드시 저지시킬 것"이라고 피력했다.

이와함께 실천연대는 "연말에 제주도민에게 소중한 선물을 안겨 준 이명박 독재정권에게는 '독재정권 퇴진'이라는 선물을 안겨 줄 것이며, 독선과 전횡을 일삼는 김태환씨 역시 2010년 6월 소중한 선물을 안겨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