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민주노총 "道, 강정마을 주민 탄압 중단하라"
민주노총 "道, 강정마을 주민 탄압 중단하라"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10.1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해군기지 건설 철회를 요구하며 지난 10일부터 제주도청 앞에서 비가림 천막 하나에 의지하며 '노상 단식투쟁'을 벌여온 강동균 강정마을 회장의 농성장이 13일 경찰력과 공무원에 의해 강제철거된 것과 관련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13일 "경찰과 제주도정의 강정주민에 대한 과잉탄압은 어디가 끝이란 말이가"라고 성토했다.  

민주노총은 이날 성명을 통해 "제주도당국은 강정마을 주민과 대책위에 대한 탄압을 중단하고 해군기지 건설 결정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노총은 "강제처거를 하고자 한다면 최소한 합당한 행정절차가 있어야 한다"며 "하지만 제주도당국은 계고장을 제시한 이후 철거를 하라는 대책위의 요구를 묵살한 채 용역을 동원해 막무가내로 철거부터 집행했다"고 지적했다.

민주노총은 이어 "경찰 또한 절차를 무시한 제주도당국의 행정에 대해 시정조치 보다는 이를 방조하거나 심지어 제주도당국과 함께 강동균 마을회장을 격리하는 등 마구잡이식 탄압을 자행하는 만행을 저질렀다"고 규탄했다.

민주노총은 "우리는 어떠한 탄압에도 굴하지 않을 것이며 정당한 권리행사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단식농성장을 철거한 들 투쟁이 멈추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제주도의회에게 "제주도의회는 강정마을 주민들이 제주도정의 무차별 탄압에 천막을 설치할 수 없게 되자 제주도의호 앞에라도 칠 수 있게끔 해달라는 마을주민들의 처절한 요구마저 '선례가 남으면 안된다'는 이유를 들어 외면했다"며 "지금 당장 자신들의 본연의 업무와 책무가 무엇인지를 다시금 인지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