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도의회 여성 의원들 "감사위가 조사 나서라"
도의회 여성 의원들 "감사위가 조사 나서라"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08.2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모 중학교 교장이 여학생들을 성희롱했다는 사실을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한 여교사에게 제주시교육청이 '경고' 처분을 내린 것과 관련해 감사위원회의 철저한 감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제주도의회 방문추 의원(민주당)을 비롯해 이선화, 현정화 의원(한나라당), 김영심(민주노동당), 박주희 의원(국민참여당)은 20일 성명을 통해 "이번 사태가 가져온 교육현장의 혼란을 감안해 더 이상의 제2의, 제3의 성희롱과 비리 문제가 나타나지 않도록 감사위원회의 철저한 감사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들 여성의원들은 "성희롱과 비리를 저지른 학교장에게 해임 처분이라는 솜방망이 처벌을 하고 관리.감독의 책임을 소홀히 해 사안이 커져가는 것을 수수방관함으로써 학교현장은 혼란에 빠지고 말았다"면서 이제는 더 이상 교육계가 제 식구 감싸기 식으로 묻어두는 자세를 버리고 교육수요자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돌고 투명하고 책임지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 여성의원들은 "교육당국은 한 여교사가 상담교사로서 진정한 행위에 대해 책임있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며 "오히려 내부고발에 대한 행정처분결정을 내린 것은 그 책임을 회피하는 처사"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여성의원들은 교육현장의 병폐를 지적하는 내부고발이 보호받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것과 고발 여교사에 대한 경고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여성의원들은 "교육감은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고발에 나선 여교사에 대한 행정조치를 즉각 철회할 것"이라면서 "또 일련의 사태에 대해 도민들에게 공식적인 사과를 하고 책임자에 대해 단호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또 양성언 교육감에 대해서도 "도민의 지지 속에서 3선 민선교육감으로써 취임하자 마자 발생한 이번의 사태에 대해 제주교육의 수장으로써 책무를 다하는 강력한 지도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주문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