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민주당 "언론자유 사수위해 투쟁"
민주당 "언론자유 사수위해 투쟁"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9.07.2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악법 부정투표 원천무효 투쟁' 결의문 채택

6월 임시국회에서 한나라당의 미디어법 처리과정에서 대리투표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민주당제주도당은 27일 "언론악법 부정투표 원천무효 쟁취를 위해 투쟁할 것"을 천명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이날  '언론악법 부정투표 원천무효 투쟁' 결의문을 통해 "한나라당은 국민의 뜻을 정면으로 거스르고 의회 민주주의를 난폭하게 유린하는 폭거를 저질렀다"며 "저들의 만행으로 국회는 존립의 이유가 위협받게 되었으며, 언론의 자유는 말살됐다"고 통탄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날치기 처리에 급급해 온 국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대리투표'를 저질렀으며, 그러고도 의결정족수를 채우지 못해 재투표까지 벌이는 중대한 잘못을 저질렀다"며 "때문에 방송법 수정안 재투표는 중대한 법적 하자로서 명백히 당연 무효"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결의문에서 "표결부정과 대리투표로 불법 날치기된 언론악법은 원천무효라며 MB언론악법의 원천무효를 쟁취하고 언론의 자유와 공정, 여론의 다양성을 수호하기 위하여 투쟁할 것"이라고 결의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무도한 이명박.한나라당 정권과 그 하수인으로 전락한 김형오 국회의장에 의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의회주의는 질식당하고 있다"며 "우리는 저들의 반민주적 폭거에 맞서 민주주의를 회복하는 그 날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전문] 언론악법 부정투표 원천무효 투쟁 결의문
2009년 7월 22일, 이명박 한나라당 정권은 국민의 뜻을 정면으로 거스르고 의회 민주주의를 난폭하게 유린하는 폭거를 저질렀다. 저들의 만행으로 국회는 존립의 이유가 위협받게 되었으며, 언론의 자유는 말살되게 되었다.

이명박 대통령의 사주로 한나라당이 날치기 처리한 언론악법은 불법이며 원천무효이다. 저들은 날치기 처리에 급급해 온 국민이 지켜보는 가운데 ‘대리투표’를 저질렀으며, 그러고도 의결정족수를 채우지 못해 재투표까지 벌이는 중대한 잘못을 저질렀다. 방송법 수정안 재투표는 중대한 법적 하자로서 명백히 당연 무효이다.

우리 제주도민은 이명박 한나라당 정권이 저지른 폭거와 만행을 똑똑히 기억할 것이며, 냉엄한 심판으로 응징할 것이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민주주의와 언론자유를 사수하기 위하여 온몸을 던져 도민과 함께 투쟁할 것을 다짐하며, 이에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표결부정과 대리투표로 불법 날치기된 언론악법은 원천무효다. 우리는 MB언론악법의 원천무효를 쟁취하고 언론의 자유와 공정, 여론의 다양성을 수호하기 위하여 투쟁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무도한 이명박·한나라당 정권과 그 하수인으로 전락한 김형오 국회의장에 의해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의회주의는 질식당하고 있다. 우리는 저들의 반민주적 폭거에 맞서 민주주의를 회복하는 그 날까지 투쟁할 것을 결의한다.

2009년 7월 26일

민주당제주특별자치도당 당원일동.

<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