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0:28 (금)
"빅딜 가능성 지닌 발표행위 중단해야"
"빅딜 가능성 지닌 발표행위 중단해야"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4.1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미1리 해군기지 반대대책위, 여론조사 방침 반대 성명

김태환 제주지사가 지난 10일 도의회 간담회에서 해군기지 문제를 여론조사를 통해 결정하겠다고 한 것과 관련해, 위미1리 해군기지반대 대책위원회가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위미1리 해군기지반대 대책위원회는 11일 오전 11시 서귀포시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반박성명을 발표했다.

대책위는 "김태환 지사는 제주도 전체적으로 1500명 정도의 유권자를 상대로 여론조사를 해 도민의 의견을 듣는 동시에 지역주민의 5%를 상대로 여론조사를 해 찬성이 많은 곳에 해군기지를 건설하겠다고 했다"며 "이 말은 도민만 찬성하면 지역주민의 의사에 관계없이 해군기지를 건설하겠다는 뜻"이라고 반박했다.

대책위는 "5%의 주민여론조사란 지역주민을 존중해 지역주민의 의사를 묻기 위한 여론조사가 아니라 장소선택을 위한 도정의 비열한 수작일 뿐"이라며 "왜 주민자치시대에 지역주민의 생존권이 지역주민의 의견이 아닌 도민의 의견을 따라야 하는가"라고 반문했다.

대책위는 "도지사는 주민동의란 말로 지역주민을 갈등의 소용돌이로 몰고 가더니 이제는 지역 간 갈등으로 제주도를 몰아가고 있다"며 "도대체 도지사는 정부의 입장결정을 요구하면서도 정부의 최고 결정자인 국무총리가 주민동의가 우선이라고 밝혔는데도, 그 뜻에 부합되지 않는 망발을 일삼고 있는지 그 저의를 알 수가 없다"고 비난했다.

대책위는 "한덕수 총리가 주민동의가 우선이라고 언급한 바에 대해 위미1리는 주민총회를 거쳐 해군기지 반대의사를 결정했다"며 "도지사는 주민자치시대에 주민자치를 말살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위미1리 주민들의 뜻을 존중해 해군기지 반대의사를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12일 선고공판을 앞둔 도지사로써 지역주민을 볼모로 하는 빅딜의 가능성을 지닌 이런 로드맵성 발표행위들은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