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김태환 지사 "여론조사 1500명 표본으로 실시"
김태환 지사 "여론조사 1500명 표본으로 실시"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4.10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기지와 관련한 정책결정 방법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힌 김태환 제주지사는 10일 "해군기지와 관련해 도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하루라도 빨리 제주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것"이라며 "그러나 분명히 정부의 입장이 발표된 다음에 이러한 절차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군사기지특별위원회와의 간담회에서 여론조사방법을 묻는 질문에 대해 "제주도에 해군기지에 대한 것을 도민 전체의 의견을 묻고, 동시에 해당 읍면지역 의견을 수렴하겠다"며 "도 전체는 1500명으로 하고, 읍면지역은 해당지역(남원읍, 안덕면)의 유권자 5%의 샘플을 정해서 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지사는 "제주는 사실 경제가 스스로 돌아갈 만한 위치에 있지 않으며 도세가 약한 것이 사실"이라며 "의회와 사전 협의하고, 해군기지 관련 일정을 발표하되, 정부의 공식 발표가 있어야 후속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지사는 "도에서 분명한 일정을 발표할 것이며, 그 내용을 상세히 공개해 해당 지역에서 모두 이해하고 안심해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도지사로서의 도리라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