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제주해양경찰서, 합동훈련 실시 “선박 화재 잡아라”
제주해양경찰서, 합동훈련 실시 “선박 화재 잡아라”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06.1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해양경찰서 14일 한림항서 화재진압 합동훈련 실시
화재진압 합동훈련 실시/사진=제주해양경찰서
화재진압 합동훈련 실시/사진=제주해양경찰서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제주해양경찰서는 기상 불량에 따른 정박 어선의 화재로 인한 물적·인적 피해 확산에 대비해 지난 14일 한림항서 화재진압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해양경찰은 ▶경비함정 및 연안구조정 소화포를 이용한 해상에서의 화재진압 ▶선박 간 분리 조치 ▶해상 인명구조 ▶입출항 선박 안전관리 등의 역할로 계류어선 화재 대비 훈련을 진행했다. 또한 정박 어선 대상 비상 연락조치 및 화재진압 지원 실시, 보완전 공유와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한편 지난해 7월 한림항과 성산항서 정박 중인 어선에 화재가 발생한 바 있다. 화재로 인해 어선 6척이 전소되고 5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이에 제주해양경찰서는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대응을 위한 훈련을 진행했다.

제주해경 관계자는 “기상악화 시 항·포구에 다수 어선이 연결되어 정박하기 때문에 화재 발생 시 대규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라며 “신속한 초동 조치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합동훈련 실시로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의지를 내비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