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사랑실천연대 "양해각서 확보 경로 밝혀야"
제주사랑실천연대 "양해각서 확보 경로 밝혀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5.10 11: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랑실천연대는 9일 "정부가 그동안 해군기지와 관련해 밝힌 제반사항을 양해각서 형태로 보장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며, 정부의 책임있는 행동으로 본다"고 옹호했다.

제주사랑실천연대는 이날 오전 11시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제주사랑실천연대는 해군기지 양해각서와 관련 "군사기지 반대위는 어떠한 경로로 양해각서안을 확보했는지 그 경로를 밝혀야 한다"며 "반대를 위해서라면 절취도 서슴치 않는 것인지 그 도덕성에 대해 짚고 넘어가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제주사랑실천연대는 해군기지 여론수렴방식에 대해서는 "군사기지 반대위는 지난해 11월 대규모 시위과정에서 제주도정에게 공개적으로 주민투표 검토를 철회할 것을 주장했다"며 "지금와서 다시 주민투표를 실시할 것을 주장하고 있는데 왜 입장이 바뀐 것인지 공개해명하라"고 촉구했다.

또 전투기 대대 배치와 관련해서는 "유사시에도 제주도에 전투기가 필요없다거나 이어도 분쟁은 대한민국의 소관사항이 아니라는 등의 망발을 일삼고 있는데 도대체 어느나라 국민인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제주사랑실천연대는 또 "제주도에 공군전략기지가 들어서는 것에 대해 반대한다"며 "그러나 남부탐색구조부대로 인해 제2공항 건설이 앞당겨 질 수 있다면 오히려 적극 유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명의도용 성명서 2007-05-10 14:56:47
다른 조직의 이름까지 훔쳐 성명내던 사람들이 문서공개과정에 시비를 걸다니 우습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