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강정마을회 "해군기지 주민설명회 취소해야"
강정마을회 "해군기지 주민설명회 취소해야"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04.1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8일 해군기지 건설 사전환경성 검토 주민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강정마을회 해군기지 반대 대책위원회는 17일 성명을 내고 "국회의 부대의견에 반하는 해군기지만을 건설하려는 수순인 사전 환경성 검토 공람 및 설명회를 취소해야한다"고 촉구했다.

강정마을회반대대책위는 이날 성명을 통해 "우리는 책임자급과의 면담 요청을 신청했으나 해군에서는 설명회 강행 의지만을 표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정마을회반대대책위는 "강정마을회 해군기지 반대 대책위원회는 국회 부대의견을 존중한다"며 "설명회 원천 봉쇄 시 불법 시위 및 공무집행 방해로 전원 구속이 되어도 국회의 부대의견이 엄연히 존재하는 한 우리의 결연한 의지를 보여줄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강정마을회반대대책위는 "우리는 해군이 이번에 사전 환경성 검토 공람 및 설명회를 강행 하려는 저의가 있는 듯 하다"며 "첫째 해군이 당초 해군기지만 건설 하려는 로드맵 대로 시행 하려는 수순이고, 둘째 반대위의 대응 수준 확인하기 위한 것이고, 셋째 반대위 집행부에 대한 사법 처리로 반대위의 와해를 겨냥한 3중 그물을 쳐놓고 때를 기다리는 것이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강정마을회반대대책위는 "비록 많은 주민들이 사법 처리 될 지라도 그 원인 제공자는 당연히 국회 부대의견을 무시하는 해군에 있음이 당연하고 김태환 제주도정도 당연 책임을 져야할 것"고 주장했다.

강정마을회반대대책위는 "그동안 공동체의 갈등 고착화를 우려해 반대운동과정에도 평화적, 민주적 방법을 최대한 모색하고 행동함에 있어서 심각하게 고민과 토론을 통하여 실천 하려고 애를 써 왔다"며 "그러나 해군 측이 설명회 강행 시 원천봉쇄로 인한 대규모 사법처리로 인한 도민의 갈등 재연은 물론 강정 지역의 공동체는 다시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정마을회반대대책위는 "해군은 법적인 행정수순이라고 하지만 사람이 우선인 대한민국임을 냉정히 판단하여 줄 것을 강력히 요구 하며 다시한번 해군이 신속하고 현명한 처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