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따르릉~ 자전거타고 출.퇴근해요"
"따르릉~ 자전거타고 출.퇴근해요"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8.03.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4월부터 '자전거 출.퇴근의 날' 지정 운영

제주시는 오는 4월부터 '자전거 출.퇴근의 날'로 지정해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매주 수요일과 15일, 30일 운영되는 자전거 출.퇴근은 시청에서 3km 이내에 거주하는 직원의 경우 의무적으로 자전거를 이용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하고, 3km 이상 거주 직원은 본인 희망에 따라 자전거 출퇴근에 동참하게 된다.

제주시는 4월부터 시청 공무원들을 시작으로 자전거 출퇴근 분위기를 조성해 하반기부터는 타 관공서와 기업체 등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제주시를 자전거 출퇴근의 정착을 위해 자전거 시민교실, 자전거 무상점검 수리센터 운영, 홍보캠페인, 자전거 활성화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주시는 1억5000만원을 투자해 자전거 주차대 추가 설치와 시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중 자전거 안전교육 등도 실시하고 있다.

제주시 환경 관계자는 "지구환경을 지키고, 고유가시대 정부시책인 에너지 절약실천과 주차난 해소 그리고 건강을 지켜주는 일석4조의 효과를 가져다 주는 자전거타기 운동에 공무원과 시민 모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미디어제주>

<문상식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