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09:06 (금)
해군기지 1차 여론조사 이번주 실시
해군기지 1차 여론조사 이번주 실시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5.0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덕상 제주도 환경부지사, 해군기지 추진일정 발표
5월 첫째주 1차 조사 후 TV토론회 거쳐 2차 조사
제주해군기지에 대한 도민들의 찬반 의견을 묻기 위한 1차 여론조사가 이번 주 실시된다.

유덕상 제주특별자치도 환경부지사는 1일 오전 10시30분께 제주도청 기자실을 찾아 제주해군기지 관련 향후 추진일정을 밝혔다.

제주도가 밝힌 향후 일정을 보면 5월 첫째주에 해군기지에 대한 인지도 및 찬반의견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여론조사는 도민 전체의 의견은 1500명의 표본을 무작위 추출하고, 해당 지역주민의 의견은 남원읍과 안덕면, 대천동 등 3개 지역에서 각 1000명씩 표본을 추출하는 방법으로 실시된다.

여론조사기관은 도민이 가장 신뢰할 만한 전문조사기관을 선정하겠다고 밝혔다.

유덕상 부지사는 이어 5월8-10일 중 제주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제주지역 방송사가 공동주관하는 형식으로 TV토론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이 TV토론회는 찬반단체와 전문가, 언론인 등을 패널로 선정해 생방송으로 100분 내외에 걸쳐 진행하며, 지역주민과 일반인, 학생 등 방청객 토론 참여 및 시청자 전화도 받는 형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제주도는 밝혔다.

제주도는 이 TV토론회가 끝나면 1-2일 내 2차 여론조사를 실시하되, 조사방법은 1차조사 때와 동일한 방법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유덕상 부지사는 "여론조사는 법적근거가 없는 것"이라며 "1차조사와 TV토론회는 2차 본조사로 가기 위한 사전조사의 성격으로, 1차조사에서는 인지도 등을 중요하게 감안해서 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