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전문] 해군기지 철회 도민대회 투쟁 결의문
[전문] 해군기지 철회 도민대회 투쟁 결의문
  • 미디어제주
  • 승인 2007.04.1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로운 기운이 넘쳐야 할 제주도가 분노로 들끓고 있다. 제주의 농업은 정부정책의 희생양이 되었고, 해군기지 건설계획은 주민의 생존을 벼랑으로 내몰고 있다. 오늘 우리는 조상 대대로 이어져 온 삶터를 지키고, 우리의 미래세대에게 고스란히 물려주기 위해 여기에 모였다.

해군기지 건설은 지역주민의 동의를 전제로 하겠다던 김태환 도정과 정부는 주민과의 약속을 어기고 해군기지 강행을 추진하고 있다. 이것이 주민을 주인으로 섬기겠다던 김태환 도정의 정치행태란 말인가. 주민의 생존을 짓밟고 제주도를 군사지대로 만드는 것이 정부가 말하는 세계 평화의 섬인가.

김태환 도정과 정부의 해군기지 강행으로 우리 주민들은 이미 수일 째 일손을 잡지 못하고 있다. 또한 김태환 도정이 저지른 지난 4.13사태로 인해 우리 주민들은 경찰서 차가운 바닥에서 꼬박 밤을 새워야 했다. 해군기지가 건설되면 이러한 일들은 더욱 비일비재할 수밖에 없다. 마을 앞 바당이 사라지고, 마을의 공동체는 순식간에 붕괴되고 말 것이다.

우리의 입장은 단호하다. 우리 주민의 이러한 요구는 그 동안 김태환 도정에게 충분히 전달되었다. 그러나 김태환 도정은 주민의 억울한 호소에는 자신의 귀를 막고, 주민들의 비참한 통곡에는 자신의 눈을 막아왔다. 그리고 이제 주민을 무시하고, 주민의 인권을 유린하는 행위를 하려고 한다.

주민의 의견을 철저히 배제한 채 강행되는 해군기지 건설계획은 오히려 우리의 투쟁의지를 높일 뿐이다. 오늘 우리의 주장은 김태환 도정에 대한 마지막 경고가 될 것임을 밝히며, 오늘 이 자리에 모인 도민과 평화를 염원하는 국민의 이름으로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제주도 해군기지 건설계획이 전면 철회되는 마지막까지 온 도민과 함께 투쟁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제주도민을 유린하는 김태환 도정의 일방적 여론조사계획의 철회를 위해 투쟁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본질을 무시한 왜곡된 경제논리, 안보논리로 군사기지를 옹호하는 그 어떤 세력 또한 반평화, 반도민세력으로 규정하고 분연히 투쟁할 것을 결의한다.

하나, 우리는 해군기지가 어느 지역으로 추진됐든, 결국 나와 우리 제주를 망치는 일임을 좌시하지 않고 끝까지 연대해 싸울 것을 결의한다.

2007. 4. 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