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영리병원 대책위 "제주 영리병원 도입 반드시 막겠다"
영리병원 대책위 "제주 영리병원 도입 반드시 막겠다"
  • 김두영 기자
  • 승인 2010.05.0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영리병원 허용 등의 내용을 포함한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 개정안이 지난 4일 국무회의를 통과한 가운데 의료민영화 및 국내영리병원 저지 제주대책위원회(이하 영리병원 대책위)는 "이명박 정권에게 제주도민은 실험대상용 국민인가"라고 강하게 반발했다.

영리병원 대책위는 6일 성명을 통해 "이명박 정권의 이번 제주지역 내국인 영리병원 도입 결정은 국민적 저항이 두려워 전국적으로 추진하지 못하는 사항에 대해 제주도민들에게는 잘못된 실험을 강요하겠다는 것에 불과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영리병원은 건강권을 포기한 채 의료를 돈벌이로만 생각하는 이명박 정권과 김태환 제주도지사가 빚어낸 천박한 정책일 뿐"이라면서 "진정 제주도민에게 필요한 것은 영리병원 도입이 아닌 병원비 걱정없이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의료를 확충하는 것"이라고 피력했다.

영리병원 대책위는 "이제 우리는 제주영리병원 허용 입법저지를 위한 본격적인 투쟁에 나설 것"이라면서 "끝내 제주도민의 건강권을 영리병원에 내맡기겠다고 한 이상 이명박 정권에 대한 강력한 심판운동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