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태연히 범행재연…납치과정은 "몰라"
태연히 범행재연…납치과정은 "몰라"
  • 시티신문
  • 승인 2010.03.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여중생 이모 양 납치살해 피의자 김길태에 대한 현장 검증이 16일 사상구 덕포동 이 양 집과 무속인 집, 사체유기장소, 김의 옥탑방, 검거장소 등에서 진행됐다.

부산 여중생 이모(13) 양 납치살해 피의자 김길태(33)의 범행에 대한 현장검증이 16일 부산 사상구 덕포동 일대에서 진행됐다.

이날 오전 10시 경찰의 삼엄한 감시하에 부산 사상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온 김길태는 무덤덤한 표정으로 호송차에 올라탔다.

검거 때처럼 얼굴을 가리지 않았지만 검은색 점퍼에 달린 모자를 쓰고, 검은색 체육복 바지 차림을 한 김은 "이 양을 살해한 이유가 뭐냐", "심경을 말해달라"는 취재진의 거듭된 질문에 입을 열지 않았다.

이어 수갑을 차고, 포승줄로 묶인 채 이 양이 살던 다가구 주택에 도착한 김은 범행과정을 태연하게 재연해 경찰과 취재진은 물론 근처 옥상 등에서 이를 지켜본 주민 100여명은 갖은 욕설을 퍼부으며 분노를 쏟아냈다.

이같은 소란 속에서도 김길태는 시종 고개를 떨군채 경찰의 지시에 따라 태연하게 범행을 재연했다.

그러나 이 양의 집에 침입해 납치한 과정에 대해 김은 모르쇠로 일관했다.

대역이 골목길에서 높이 2m위의 다락방 창문을 통해 침입하는 장면을 재연하는 부분에서 김은 "방 내부가 기억나느냐"는 질문에 "기억나지 않는다"고 말했고, 경찰이 화장실 등에서 발견한 족적을 제시하자 들어올 리가 없는데 증거가 있다고 하니 할 말이 없다.

이 현장검증도 솔직히 이해가 안된다"고 투덜거리기도 했다.

이어 김이 L양을 살해한 장소로 지목된 무속인이 살던 집 안방에서 L양 납치당시 입었던 분홍색 치마와 흰색티셔츠를 입힌 마네킹을 눕혀 놓고 당시 상황을 재연하는 장면에서는 방에 있던 것이 기억나느냐는 경찰의 질문에도 역시 "기억 안 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경찰은 김과 시신을 유기한 장소인 물탱크 앞에서 시신을 가방에 넣는 장면과 석회반죽을 넣는 장면을 대역을 통해 재연했으며, 김은 무덤덤한 표정으로 이를 지켜보고 있었다.

대한민국 No1 무료석간, 시티신문 /글=김재범 기자 kim@clubcity.kr

<김재범 기자/저작권자 ⓒ 시티신문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