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영리병원 대책위 "의료를 돈벌이로 생각하는 천박한 정책"
영리병원 대책위 "의료를 돈벌이로 생각하는 천박한 정책"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12.3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가 지난 29일 제주에 한해 국내 영리법인병원을 적용하는 것으로 4단계 제도개선안을 의결한 가운데 의료민영화 및 국내영리병원 저지 제주대책위(이하 영리병원 저지대책위)가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영리병원 저지대책위는 30일 성명을 내고 "이번 제주지역 내국인 영리병원 도입 결정은 국민적 저항이 두려워 전국적으로 추진하지 못하면서 제주도민들에게는 잘못된 실험을 강요하겠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영리병원 저지대책위는 "보건산업진흥원의 연구에서는 '영리병원 허용은 수많은 중소병원의 몰락으로 저소득층의 의료접근성이 떨어져 의료양극화가 심화되는 등 보건의료체계 측면에서 부정적인 영향이 클 것'이라는 결과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와함께 "수백번 밝혀왔지만 국내 영리병원 도입은 도민의 의료비 부담 증가와 의료양극화 등 보건의료체계의 심각한 왜곡을 불러와 도민건강을 위협할 것이 뻔하다"며 "의료를 돈벌이로만 생각하는 이명박 정권과 도지사인 김태환씨가 빚어낸 천박한 정책일 뿐"이라고 비난했다.

영리병원 저지대책위는 "앞으로 이번 결정의 부당성을 제주도민들과 국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것이며, 전국적인 연대조직과 함께 범국민적인 저항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실질적으로 국내영리병원 관련 법안이 저지될 수 있도록 국회 대응 투쟁 등 총력투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