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 세계지질공원 가능성 있나?"
"제주, 세계지질공원 가능성 있나?"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11.2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TV제주방송, 특별기획 '세계지질공원, 제주' 방송

KCTV제주방송(사장 오창수)이 오는 23일 제주의 지질공원 가능성을 조명한 특집기획물 '세계지질공원, 제주'(기획 김귀진, 연출 여창수, 촬영 및 편집 김승철)를 방송한다.

이번 특집기획물 '세계지질공원, 제주'는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과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이룬 제주가 마지막 하나남은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통해 자연유산분야의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할 수 있을 지에 대한 가능성을 조명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번 기획에는 세계지질공원 네트워크에 가입한 영국과 독일, 말레이시아의 사례를 소개해 지질공원이 갖는 가치와 이용방안 등을 제시하고, 영국의 사례를 통해 다양한 문화와 역사, 풍습을 지질공원에 접목한 새로운 모델에 대한 소개도 이뤄진다.

또 독일 불칸아이펠을 통해 지질공원의 전형인 교육과 건강, 지역주민의 참여모델을 제시하는 한편, 뛰어난 지질경관을 기반으로 지질공원을 미래의 발전 동력을 삼으려는 말레이시아 랑카위의 노력도 담아냈다.

KCTV제주방송은 이번 '세계지질공원, 제주'를 통해 한라산과 성산일출봉 등 세계자연유산 지구를 포함해 제주의 지질공원 명소 7곳에 대한 지질학적 가치와 비경을 고화질 HD카메라를 통해 조명했다.

또 국내외 지질분야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통해 세계지질공원으로써의 제주의 자격여부와, 개선점을 제시한다.

KCTV제주방송은 전국케이블TV를 통해 이번 특집기획 '세계지질공원, 제주'를 전국에 방송할 계획이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