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한수풀 해녀학교의 해녀들 드라마 출연
한수풀 해녀학교의 해녀들 드라마 출연
  • 김두영 기자
  • 승인 2009.07.29 13: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배경 '탐나는 도다'에 주인공의 선배 해녀역

제주시 한림읍에서 운영하는 한수풀 해녀학교(학교장 임명호)의 교사들과 졸업생들이 드라마에도 출연했다.

한수풀 해녀학교 교사로 활동 중인 현직 해녀 7명과 한수풀 해녀학교 1기 졸업생 3명이 출연한 제주를 배경으로 한 MBC '탐나는 도다'가 다음달 8일부터 방영된다.

'탐나는 도다'는 17세기 조선으로 항해 도중 폭풍을 만난 영국 귀족청년이 제주에 표류하면서 그곳의 해녀와 귀양온 선비, 일본인 상인과 엮이며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한수풀 해녀학교 교사들과 졸업생들이 출연하는 장면은 지난해 8월 촬영된 부분으로 주인공 장버진(서우)과 같이 물질을 하는 선배 해녀들로 출연한다.

한림읍 관계자는 "한수풀 해녀학교의 교사들과 학생들이 드라마에 출연하게 된 것은 지난해 제1기 한수풀 해녀학교를 운영하던 중 이 드라마의 제작진이 한수풀 해녀학교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직접 연락을 해 출연을 하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수풀 해녀학교는 지난 5월 제2기 해녀양성교육을 실시해 지금까지 3개월동안 잠수법, 호흡법, 해산물 채취법 등을 교육해 왔으며, 다음달 29일 귀덕2리 포구에서 졸업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미디어제주>

<김두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드라마 다시보기 2009-07-29 19:28:37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남은 하루 행복 하세요 ♣

제 사이트도 많이 찾아 주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