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4.3 공동행동 "평화재단 마저 도청 산하기관 되려나"
4.3 공동행동 "평화재단 마저 도청 산하기관 되려나"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8.09.2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평화재단 초대 이사장에 제주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가 선출되자 4.3공동행동은 23일 성명을 내고 "김태환 지사는 4.3평화재단 마저 결국 관주도로 운영하겠다는 의도를  관철시키고 말았다"며 비난했다.

제주 4.3민중항쟁 60주년 정신계승을 위한 공동행동(이하 4.3 공동행동)은 "제주해군기지 문제이 있어 갈등 유발의 한 축이기도 했던 자치행정국장을 재단 감사로 선출하는 등 관변체제를 구구축하면서 일사천리로 추진할 태세"라며 "행정부지사가 이사장이고 자치행정국장이 감사까지 한다면 법률적 형태만 재단이지 김태환 도정의 산하기관이나 다를 것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동안 김태환 도정에 4.3평화재단에 대한 추진과정과 향후 내용에 대해 도민들에게 제대로 알려내기 위해 공청회나 공개토론회를 즉각 개최할 것을 촉구해 왔었다"며 "그러나 도민적 공론화는 커녕 몇몇 인사만으로 재단 추진을 위한 논의를 거치면서 '그들만의 리그'롤 전락시켜왔다"고 밝혔다.

4.3공동행동은 "졸속적인 4.3평화재단 추진을 즉각 중단하고 도민들과 함께 민주성과 투명성의 원칙을 토대로 재논의를 진행해야 할 것"이라며 "방식 역시 몇 몇 인사들이 밀실에 모여 논의하는 방식이 아니라 4.3평화재단 설립을 위한 범도민적 기구 형식이 되어야 한다"고 피력했다.

4.3공동행동은 "도민적 실망감을 안겨준 4.3재단 설립 관련 소위 발기인들과 이를 통해 선출된 이사. 감사들도 스스로 사퇴해 4.3평화재단이 도민적 논의를 통해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