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부당한 표적탄압 김재윤 의원 지키겠다"
"부당한 표적탄압 김재윤 의원 지키겠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09.0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민 대책위원회 9일 기자회견

외국 영리법인 병원 인허가 과정에서 로비의혹을 받고 있는 민주당 김재윤 의원(43)에 대한 법무부의 체포동의안이 국회에 제출된 가운데, 김재윤 의원의 명예회복을 위한 서귀포시민들의 대책위원회가 구성돼 '표적탄압 저지와 명예회복' 활동에 돌입했다.

김재윤 의원을 지지하는 서귀포시민들로 구성된 '김재윤 국회의원 표적탄압 저지와 명예회복을 위한 서귀포시민 대책위원회'(위원장 현맹수) 소속 20여명은 9일 오전 10시30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현맹수 위원장은 "오늘 우리는 16만 서귀포시민의 명예회복과 부당한 표적 탄압을 받고 있는 김재윤 의원을 지키기 위해서 이 자리에 모였다"며 "이번 사태로 시민들의 정신적 충격과 당혹스러운 마음을 잘 알고 있기에 김재윤 의원을 대신해 머리숙여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대책위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김 의원이 정치에 입문하며 내세운 가장 큰 구호는 '깨끗한 정치'였다"며 "두번의 국회의원 선거를 치르면서도 '돈 없는 선거' '깨끗한 선거'를 치러왔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대책위는 "그러나 사건의 전말이 서서히 밝혀지면서 이번 사태는 쇠고기 졸속협상으로 국민적 지지를 잃어가는 이명박 정부의 신공안정국 조성의 프로그램 속에 나온 기획수사이며, 언니게이트, 한나라당 국방부로비사건, 서울시의회 돈봉투사건 등 계속해서 터져나오는 한나라당의 불법비리 사건으 덮으려는 물타기이며 야당의원 길들이라는 것이 확실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촛불집회에서 야당 국회의원으로서 선봉에 서서 투쟁해 왔고, 이명박 정부의 언론장악 음모에 맞서 활발한 활동을 해왔던 김재윤 의원을 겨냥한 '김재윤 죽이기'임이 확실해지고 있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이 근거로 크게 5가지로 설명했다. 우선 법원의 영장발부 사유 중 하나인 '도주 우려'와 관련해, 불구속 기소라는 법적절차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한 점, 두번째 제주도의 외국인 의료법인 유치활동과 관련해서는 제주도 차원에서 뇌물을 줘 가면서 병원을 유치할 필요가 없는 점 등을 들었다.

또 3억원을 차용하고 차용증서 서식에 서명했고, 돈을 받은 후 수표번호까지 기재된 영수증에 서명한 점 등도 검찰의 무리한 수사의 근거로 제시했다.

대책위는 "서서히 밝혀지는 이러한 정황들은 법정에서 명명백백히 밝혀지기를 바란다"며 "우리는 진실이 하루빨리 규명돼 땅에 떨어진 서귀포시민의 명예와 자존심이 회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의 강원보 보좌관은 "정권의 부당한 탄압에 우리가 뽑은 국회의원이 희생양이 되는 것을 그냥 지켜볼 수만은 없다"며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기 위한 김 의원의 노력에 힘을 실어달라"고 말한 후, "반드시 법정에서 무죄를 증명해 제주도민과 16만 서귀포시민의 명예와 자존심을 회복하겠다"고 말했다.

<윤철수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