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해군기지 건설 찬.반단체 홍보전 '치열'
해군기지 건설 찬.반단체 홍보전 '치열'
  • 박소정 기자
  • 승인 2008.08.2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기지 찬.반단체 20일 각각 행사...다행히 충돌없어

정부가 국회 부대조건에 따라 한국 개발연구원(KDI)에 의뢰해 실시한 '제주해군기지 크루즈선박 공동활용 예비타당성 조사' 연구 용역 최종결과발표가 얼마남지 않은 가운데 해군기지 건설 반대측과 찬성측의 갈등이 고조될 전망이다.

20일 서귀포지역에서 강정마을회해군기지반대대책위원회와 해군기지추진위원회가 각각  '해군기지 건설'에 대한 찬성과 반대 행사를 열 예정이었는데, 다행히 우려했던 찬반양측의 충돌은 발생하지 않았다.

먼저 강정마을회해군기지반대대책위원회는 20일 오전 11시 서귀포 일호광장 일대에서 동문백화점까지 돌며 '해군기지 KDI 예비타당성 조사' 등을 비판하는 내용의 전단지를 서귀포 시민에게 배포하는 '해군기지 반대' 선전전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해군기지추진위원회에서 '제주해군기지 건설 촉구 10만인 서명운동 출정식 및 결의대회'를 추진하다는 소식이 들려옴에 따라 추진했다.

강정마을회는 전단지를 통해 "해군은 국회 부대의견을 존중하고 반드시 민항 중심의 기항지로 추진해야 한다"며 "장소도 강정으로 한정시킨 KDI의 타당성 조사와 연구용역이 중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제주해군기지건설 범도민추진협의회는 이날 오후 2시 서귀포 1호광장 일대에서 제주해군기지 건설 촉구 출정식 및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들은 이날 결의대회에서 해군기지 건설 반대대책위에서 국회 부대조건을 임의로 유권해석해 해군기지 건설을 원점화하려는 기만적 행위를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며 "제주해군기지가 제주도민의 의사를 물어 과반수 이상의 유치 동의로 결정된 만큼 제주도정은 도민 의사를 존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결의대회가 끝난 후, 해군기지 범도민추진협의회는 '제주해군기지 건설 촉구 10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했다.<미디어제주>

<박소정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