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자유선진당 "김재윤 해명, 석연치 않다"
자유선진당 "김재윤 해명, 석연치 않다"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8.08.1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선진당 제주도당은 18일 논평을 내고 "김재윤의원의 영리병원 금품수수 비리의혹과 관련한 해명이 석연치 않다"며 "검찰소환에 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자유선진당 제주도당은 "김 의원은 외국인 영리병원은 법 규정으로 그 설립을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인.호가와 관련해 하등의 로비를 할 이유가 없었다고 해명하고 있으나 이 법조항은 임의규정이지 강제규정이 아님으로 도지사의 인.허가와는 별도로 업체에 특혜를 줄 수 있는 사안이 없지 않을 것임으로 업체가 국회의원에게 로비를 했을 개연성은 얼마든지 있다"며 김 의원의 해명이 석연치 않음을 주장했다.

이어 "김 의원은 관련법의 규정이 영리병원 설립을 허용하고 있다는 단순한 이유 한 가지만으로 '하등의 로비를 할 이유가 없었다'고 해명하고 있는데 이는 궤변에 가까운 매우 석연치 않은 해명"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런 석연치 않은 해명서 한 장 던져 놓고 검찰의 소환조사에 불응한다는 것은 옳지 않다"며 "누구보다 법질서를 지켜야 할 신분이고 공인임을 자각해 검찰의 소환조사에 응해야 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미디어제주>

<원성심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