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돼지 소모성질병 방역서비스 제공
돼지 소모성질병 방역서비스 제공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8.08.15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동물위생시험소(소장 김병학)는 제주 양돈산업의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농장내 발생하고 있는 소모성질병에 대한 효율적인 방역관리가 될 수 있도록 도축장 출하 돼지를 대상으로 혈청검사 및 병성감정을 통해 양축농가 방역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도축장으로 출하되는 돼지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혈청검사는 도축되는 돼지의 혈액을 채취해 면역형성 여부를 알아보는 검사로서 호흡기 관련 질병 4종에 대한 백신접종 적정 실시여부 및 각 질병에 대한 면역형성 여부 등을 조사, 양축농가 또는 임상수의사에게 검사결과를 제공한다.

병성감정은 도축되는 돼지의 폐장을 채취해 육안적 병변검사 및 폐장의 경화소 분포를 측정, 질병유무를 판정하는 검사로서 양축농가에 경제적 피해를 주는 소모성 호흡기 질병 4종에 대해 실시할 계획이다.

동물위생시험소는 앞으로 양돈농가 및 임상수의사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갖춰 질병으로 인한 양돈농가의 생산성 저하 요인을 규명해 실질적인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함과 동시에 제주 양돈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함은 물론 연차적으로 검사질병 및 검사항목을 확대 추진하기로 했다. <미디어제주>

<윤철수 기자/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