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안덕면 대평, 농촌전통마을 전국평가 '우수상'
안덕면 대평, 농촌전통마을 전국평가 '우수상'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11.2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안덕면 대평리 용왕난드르 농촌전통테마마을이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2007년 전국 농촌전통테마마을 분야 우수 마을로 선정, 우수상을 수상했다.

용왕난드르 마을은 지난 2005년 농촌전통테마마을로 선정된 후 주테마를 '용왕이 난 들(곳) 체험'으로 해 제주 전통 뗏목인‘테우’체험, 소라잡기, 바다소리 감상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부 테마로 대평리 주 작목인 마늘을 이용한‘마늘 꿀탕 만들기,‘나무피리 만들기’ 등 어른과 아이가 함께 아우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으다. 올해 10월 현재 총 1만5451명이 방문, 1억2800만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또‘용왕 난드르 영농조합법인(대표 정기응)’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농촌진흥청 평가항목에 의하면 항공료 등으로 교통비 부담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여름이벤트 실시 등 관광객 및 숙박객을 많이 유치한 실적), 마을 주변 관광자원 활용성, 특산물을 이용한 독특한 향토음식(마늘꿀탕, 소라젓 등), 마을 사업 유치 연계, 마을시설용이성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미디워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