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오스트리아 빈의 선율, 제주에서 ... '빈 필하모닉 앙상블' 공연
오스트리아 빈의 선율, 제주에서 ... '빈 필하모닉 앙상블' 공연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12.2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 문화예술진흥원은 ‘필하모닉앙상블 신년음악회 제주공연’을 오는 1월 10일 오후 7시 30분 제주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빈 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핵심 현역단원으로 구성된 필하모닉 앙상블이 내년 1월 1일 오스트리아 비엔나 무지크페어라인에서의 신년음악회(New Year’s Concert)를 마치고 곧바로 한국을 찾아 전국을 순회하며 진행하는 공연이다. 

오는 1월 7일 서울예술의전당 공연을 시작으로 이천, 울진, 의정부, 경주, 과천, 원주 등 전국투어공연이 예정돼 있으며 제주에서는 1월 10일 개최된다.

빈 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악장 및 앙상블의 리더인 바이올리니스트 슈켈첸 돌리 (Shkelzen Doli)가 2013년 창단한 필하모닉앙상블은 현악 5명, 목관 4명, 금관 3명, 타악기 1명, 총 13명으로 구성됐다. 

비엔나 특유의 전통적인 구조와 주법, 그리고 원전 악기 자체에서 나오는 부드럽고 풍성한 소리의 명품 연주를 선사할 예정이다.

문화예술진흥원은 "요한슈트라우스 왈츠프로그램을 중심으로‘비엔나에서 개최되는 신년음악회의 감동 그대로’펼쳐진다"며 "오케스트라 예술이 가진‘빈 필하모닉 사운드’만의 극한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람료는 1층 1만5000원, 2층 1만원이다. '제주도 문예회관 운영 조례'에 따라 국가유공자 및 문화사랑회원과 65세 이상 노인 등은 30~5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예매는 문화예술진흥원 예매시스템(www.eticketjeju.co.kr)에서 할 수 있다.

김태관 문화예술진흥원장은 “한 해를 설계하고 시작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도민들에게 명품 클래식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