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밤사이 어선서 280여만원 어치 냉동갈치 훔친 베트남 선원
밤사이 어선서 280여만원 어치 냉동갈치 훔친 베트남 선원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12.1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사이 어선에 침입해 어획물을 훔친 베트남 국적 선원들이 해경에 붙잡혔다/사진=서귀포해양경찰서
밤사이 어선에 침입해 어획물을 훔친 베트남 국적 선원들이 해경에 붙잡혔다/사진=서귀포해양경찰서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밤사이 정박 중인 어선에 침입해 280여만원 어치 어획물을 훔친 베트남 국적 선원들이 해경에 붙잡혔다.

서귀포해경은 정박 중인 B 어선에 침입해 냉동 갈치 14상자를 훔친 베트남 국적 20대 A씨 등 4명을 특수절도 등 혐의로 긴급체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10일 서귀포항에 정박 중인 C 어선에도 침입해 냉동 갈치 2상자를 훔치려다 발각된 미수 혐의도 받는다.

잠복 수사를 하던 해경은 지난 10일 새벽 3시께 C 어선에서 냉동 갈치 2상자를 훔치려던 A씨 등 4명을 긴급체포했다.

이후 여죄 확인을 위해 서귀포항 내 모든 CCTV 확인에 나섰다. 하지만 이들은 범행을 위해 모자와 마스크 등으로 얼굴도 가린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해경은 CCTV를 통해 정확한 범인의 특정이 어려웠다.

이에 해경은 CCTV에 촬영된 이들의 걸음걸이와 옷차림 및 범행 동선 등을 분석했다. 이후 5일간의 추적과 잠복 끝에 A씨 등 4명을 지난 10일 긴급체포했다.

여죄 조사 결과 이들은 같은 날 새벽 2시 20분께 서귀포항 서귀포수협 위판장 앞에 계류된 B 어선에도 침입해 어획물을 훔친 것으로 확인됐다. 훔친 어획물은 시가 280만원 상당의 냉동갈치 14상자다.

범행 방식으로는 모자와 마스크 등으로 얼굴을 가린 뒤 어획물을 훔치고 리어카에 실어 오토바이로 끌고가는 식으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서귀포해경 관계자는 “피의자들을 상대로 범행동기 및 여죄를 추궁하고 훔친 갈치를 구매해 유통시킨 일당에 대한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다”라며 “어선 관계자들도 어창에 보관돼있는 어획물 절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잠금장치 설치와 같은 개별적 조치가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