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7 09:10 (토)
제주시, 내년 1월말까지 종합경기장 내 장기방치차량 전수조사
제주시, 내년 1월말까지 종합경기장 내 장기방치차량 전수조사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12.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수조사 후 강제처리 등 행정조치키로 … 유료 전환 한 달간 2400만 원 주차요금 세입
지난 11월 1일부터 제주종합경기장 주차장이 유료로 운영되고 있다. 사진은 종합경기장 주차장의 무인 주차시스템. /사진=제주시
지난 11월 1일부터 제주종합경기장 주차장이 유료로 운영되고 있다. 사진은 종합경기장 주차장의 무인 주차시스템. /사진=제주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가 지난달 말부터 제주종합경기장 내 장기방치차량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4일 제주시에 따르면 제주종합경기장 주차장이 지난 11월 1일부터 유료로 전환되면서 경기장 내 무질서한 주차행위는 거의 없어졌지만 일부 장기 방치된 차량으로 인해 주변 미관 훼손은 물론 주차장 이용자들의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이에 제주시는 지난 11월 말부터 내년 1월말까지 두 달간 제주종합경기장 내 장기방치챠량에 대해 행정조치를 위한 전수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조사 결과 방치된 것으로 추정되는 차량은 모두 34대로 파악됐다. 자동차관리법에 따르면 정단한 사유 없이 2개월 이상 방치된 차량의 경우 강제 처리할 수 있어 내년 1월말까지 전수조사 기간이 완료된 후 견인, 공매‧폐차 등 행정조치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고성협 제주시 체육진흥과장은 “장기방치 차량에 대한 강력한 행정처분으로 주차장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편의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종합경기장 내 주차장이 유료로 전환된 이후 하루 평균 2500여 대가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한 달간 운영한 결과 주차요금 세입 규모는 2400만여 원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