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투썸플레이스 제주쇠소깍점, 2023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투썸플레이스 제주쇠소깍점, 2023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11.0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썸플레이스 제주쇠소깍점이 2023년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됐다/사진=서귀포소방서
투썸플레이스 제주쇠소깍점이 2023년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됐다/사진=서귀포소방서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서귀포시 하효동 투썸플레이스 제주쇠소깍점이 2023년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됐다.

서귀포소방서는 7일 투썸플레이스 제주쇠소깍점을 2023년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하고 공표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및 공표는 영업주의 자율안전관리 문화 정착과 도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 중이다.

우수업소 선정 기준은 다중이용업소 중 최근 2년간 화재 발생 사실이 없으며 최근 3년간 소바오가 건축, 전기,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이 없어야 한다.

특히 소방 교육 또는 훈련을 성실히 수상하는 등 안전관리가 우수하다고 인정되는 대상에 대해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선정된 업소는 선정일로부터 2년간 인증표지를 부착하고 화재안전조사와 다중이용업소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업소 명칭과 영업주 이름, 우수업무 내용 등도 공표된다.

박광찬 서귀포소방서장은 “다수의 시민이 왕래가 많은 다중이용업소는 영업주와 종업원의 안전의식이 가장 중요하다”라며 “다중이용업소 관계인들이 관심을 갖고 자율적인 안전관리체계가 확립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