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경찰의 꽃 총경, 올해 제주자치경찰에선 누가 선발됐나
경찰의 꽃 총경, 올해 제주자치경찰에선 누가 선발됐나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6.13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총경에 고정근 자치경정, 자치경정에 송행철 자치경감
왼쪽부터 고정근 자치총경 승진예정자와 송행철 자치경정 승진 예정자.
왼쪽부터 고정근 자치총경 승진예정자와 송행철 자치경정 승진 예정자.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 자치경찰단 자치경찰인사위원회는 올해 총경·경정급 자치경찰공무원 승진심사 의결자 2명을 선발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7월 3일 자로 공로연수가 예정된 김상대 경찰정책관의 뒤를 이을 자치총경에는 고정근 자치경정이, 자치경정에는 송행철 자치경감이 각각 승진 예정자로 선발됐다.

고정근 자치총경 승진예정자는 서귀포시 출신으로 제주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1994년 경찰에 입문해 경찰청 자치경찰추진단에 파견 근무하면서 이원화 자치경찰제 추진을 위한 대외협력 업무를 담당했다.

파견근무 이후에는 자치경찰단 수사과장을 역임하면서 역사, 문화, 환경 보전지역 대규모 훼손사건 및 기획부동산 개발행위 등 중요 기획 수사사건을 원활히 처리하는 등 탁월한 업무 능력을 인정받았다.

송행철 자치경정 승진예정자는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출신으로 제주제일고를 졸업했으며, 1993년 경찰에 입문해 자치경찰 총무인사팀, 기획인사팀, 장비예산팀, 교통관리팀, 기마경찰대장 등 다양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자치경찰 업무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자치경찰 출범 이후 꾸준한 업무 유공으로 모범공무원으로 선정되는 등 업무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자치경찰인사위원회는 그동안 업무 추진 성과와 조직발전 기여도 등 객관적 성과 평가를 통해 승진심사를 진행했으며, 향후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내부 승진 등 사기진작과 공정한 인사를 통해 도민으로부터 신뢰 받는 제주자치경찰단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