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성수 제주부의장 국민훈장 ‘모란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성수 제주부의장 국민훈장 ‘모란장’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1.12.09 15: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수 민주평통 제주지역 부의장.
김성수 민주평통 제주지역 부의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지역회의 김성수 부의장이 9일 오후 2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1년 평화번영 한반도 기반조성 유공 국민훈장 수여식에서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상했다.

김성수 부의장은 이날 의장인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이석현 수석부의장으로부터 국민훈장을 받았다. 국민훈장은 정치, 경제, 사회, 교육, 학술 분야에 공적을 세워 국민의 복지향상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대통령이 수여하는 훈장으로 5등급으로 나눠지는데 모란장은 무궁화장에 이어 두 번째다.

김성수 부의장은 제주한라병원장과 헬스리조트 더 위(THE WE) 대표도 맡고 있다. 그는 2017년 7월부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지역회의 부의장을 맡아 지금까지 18·19·20기 3기를 연임하고 있다. 그는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과 통일 방향 등에 대해 확고한 철학을 가지고 제주형 6대 평화통일 아젠다를 개발하는 등 평화 정착과 국민 통합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김성수 부의장은 또 국내외 통일 관련 인사를 초청해 제주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하고, ‘한라와 백두를 잇다 피스로드(peace road) 만들기’ 운동을 창안하는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활동으로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높이고, 평화통일에 대한 중요성과 공감대를 확산하는데 기여해 왔다.

김 부읮아은 아울러 지역 의료환경을 대도시 대형병원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권역응급의료센터와 권역외상센터를 유치해 지역맞춤형 응급의료체계를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또 국내 유일의 호텔·병원 융합형 헬스리조트를 세워 천혜의 자연환경을 이용한 휴양형 의료관광으로 국제의료사업을 확대하여 지역경제 키우기에도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독자 2021-12-12 09:19:01
한라 병원은 쓰레기처럼 운영하는데 왜 훈장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