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6:49 (금)
제주자치경찰 ‘불법 사금융 전담 수사센터’ 운영
제주자치경찰 ‘불법 사금융 전담 수사센터’ 운영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08.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은 30일 불법 사금융 전담 수사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은 30일 불법 사금융 전담 수사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은 불법 고리대금업 근절을 위해 9월 1일부터 ‘불법 사금융 전담 수사센터’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주자치경찰에 따르면 불법 사금융 전담 수사센터는 3개 반 12명으로 구성된다.

센터는 앞으로 피해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신변 보호와 함께 추적 수사로 도민의 불법 사금융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무등록 대부업·고금리 이자 편취·채권 추심·변종 대부업 등 서민을 울리는 불법 행위를 강력히 단속할 방침이다.

또한 법률구조공단,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 금융감독원 제주지부 등 관계 기관과 공조해 고리대금 피해자에 대한 법률 상담과 소송 지원 등 피해 구제도 병행하기로 했다.

제주자치경찰은 앞서 지난 12일 피해자 62명을 상대로 22억여원을 대부해 2억4000여만원의 부당 이익을 챙긴 고리대금업자 1명을 대부업 등의 등록 및 금융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하고, 공범 1명을 불구속 송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