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나눔 청년’ 故 김선웅 씨의 사랑 ‘생명의 나무’ 심는다
‘나눔 청년’ 故 김선웅 씨의 사랑 ‘생명의 나무’ 심는다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8.10.2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후 제주라파의 집 정원서 식재

[미디어제주 이정민 기자]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는 30일 오후 제주도 서귀포시 소재 제주라파의 집에서 고(故) 김선웅씨의 사랑을 기리는 식수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고 김선웅씨는 지난 3일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귀다하던 중 무거운 손수레를 끌던 할머니를 돕다 교통사고를 당해 뇌사상태에 빠졌고 장기기증을 통해 7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떠났다.

이에 따라 이날 제주라파의 집 정원에서 진행되는 '생명의 나무' 식수에는 선웅씨의 아버지가 참여할 예정이다.

나무 식수와 함께 '뇌사 장기기증으로 고귀한 사랑을 실천하신 제주의 천사 고 김선웅님을 기리는 나무'라는 문구의 표지석도 만들어진다.

이 나무는 2008년 뇌사 장기기증으로 6명의 생명을 살리고 세상을 떠난 권투 챔피언 고 최요삼 선수의 나무 옆에 심어진다.

박진탁 이사장은 “뇌사 장기기증으로 7명에게 새 생명을 전하고 떠난 김선웅 군의 기증 이후 장기기증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졌다”며 “생명을 살리고, 국민에게 생명나눔의 감동을 전해준 김선웅 군과 가족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