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전국농민회총연맹 "美 쇠고기 수입 중단하라"
전국농민회총연맹 "美 쇠고기 수입 중단하라"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9.0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농민회총연맹 제주도연맹(의장 강병무, 이하 전농연)는 3일 성명을 내고 "농협중앙회는 농민들에게 사죄하고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전농연은 이날 성명에서 "농협중앙회에서 전액 출자한 농협무역이 외국산 축산물을 수입해 막대한 이득을 올리고, 최근에는 미국산 쇠고기까지 수입하고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며 이같이 밝혔다.

전농연은 "겉으로는 농촌사랑운동을 전개하면서 농촌의 아름다운 모습을 전 국민들에게 선전해 농업.농촌을 지키는 역할을 하는 것처럼 하더니 안으로는 국민의 건강권을 무시하는 미국산 쇠고기를 수입하고, 농민의 이익을 보호하기는 커녕 자회사라는 명분으로 농민을 두 번 울리는 모습을 정말 가관이다"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전농연은 "농협중앙회는 수입된 미국산 쇠고기를 전량 폐기하고 당장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또 "농협무역이 이번을 기회로 외국산 축산물 수입을 전면 중단할 수 있도록 조치하라"며 "아울러 한국농업을 해체시키는 한미FTA 반대를 천명하고, 지금 당장 한미FTA 체결을 지원하고 있는 한미FTA 민간대책위원회를 탈퇴하라"고 요구했다.

전농연은 "이러한 요구가 다시 묵살되어진다면 농협중앙회의 이중적 작태를 전 국민들에게 폭로함과 동시에 농협중앙회가 농민의 조직이 아닌 것으로 간주해 행동으로 농협중앙회에게 응징을 가하겠다"고 경고했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