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추자면 폐기물종합처리시설 조성 탄력
추자면 폐기물종합처리시설 조성 탄력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8.2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추자면 대서리 부지선정...연말 공사 착수
10여년 지연되고 있는 추자면 농어촌폐기물 종합처리시설문제 부지문제가 해결돼 올해 말 공사가 착수된다.

제주시는 추자면 쓰레기매립장이 2008년 말 매립이 완료됨에 따라 지난해 6월 후보지 타당성 조사용역을 완료하고 추자면 대서리 등 8곳의 후보지를 두고 고심했지만 상.하추자간의 갈등, 님비현상 등 지역주민들의 반발로 10년간 공사를 추진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나 최근 추자면사무소가 매립부지 선정을 위한 주민 접촉과 대화 등 적극적으로 주민들을 설득하고 이해시켜 추자면 대서리 259번지 일대를 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

이에따라 제주시는 매립부지가 선정됨에 따라 폐기물처리시설 설치 촉진 및 주변지역 지원 등에 관한법률에 따라 지난 7일 추자면 농어촌폐기물 종합처리시설 입지 결정을 고시하고 하여 주민들을 대상으로 공람을 실시하고 올해 말 공사에 착수한다.

추자면 농어촌폐기물 종합처리시설은 내년 말까지 사업비 30억3000만원이 투입돼 3만1000여㎡ 부지에 들어서게 되며  30년간 사용된다.

한편 제주시 관계자는 "대서리가 사업부지로 결정되기까지 마을회와 노인회, 어촌계, 주민자치위원회등의 역할이 컸다"며 "추자주민들의 성숙한 시민의식을 다른 사례의 귀감이 된다"고 말했다.<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