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0:33 (금)
해군기지 찬성측 "반쪽짜리 투표 절대 인정 못해"
해군기지 찬성측 "반쪽짜리 투표 절대 인정 못해"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7.08.2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대천동 강정마을회가 20일 주민투표를 통해 해군기지 반대를 결의한 가운데 강정마을 해군기지 유치 찬성측 주민들은 21일 "반대세력을 위한 반쪽짜리 투표는 절대 인정할 수 없다"는 주민투표 인정 불가 성명을 발표했다.

해군기지 찬성 주민들은 이날 성명을 통해 "해군기지 반대세력은 마을주민과 자생단체 모두의 의사를 반영해 합리적 절차에 의해 결정된 해군기지 유치결정을 뒤집고 비민주적이고 폭력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면서까지 주민투표를 강행했며, 이는 오직 반대를 위한 반쪽짜리 투표에 불과"하다고 피력했다.

해군기지 찬성 주민들은 해군기지 유치 동의서에 서명한 주민도 695명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온갖 회유와 협박에도 서명을 통해 695명의 주민들이 진정한 용기가 무엇인지를 보여주었다"며 "앞으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반대의 목소리를 내는 주민, 그리고 유언비어에 속아서 반대하거나 중립적인 주민 모두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들은 투표인명부가 없는 주민투표의 '원천무효'를 주장하며 정부와 행정당국에 양해각서 체결 등 정상적 사업진행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