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새로 구입한 교복 상하의가 다르다?
새로 구입한 교복 상하의가 다르다?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7.02 11:1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사모, 2일 기자회견 짝퉁 교복 신상품 둔갑 고발
제주지역 피해사례도 잇따라..."연도표시 없고 바느질 엉성"

그러면서 학사모는 "교육기관은 아니더라도 교복사 역시 교육의 한 부분에 참여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해야 할 것"이라며 "대형교복 4사는 이제라도 그동안 있어왔던 부당판매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고 부당이득금을 사회 환원하거나 학생들에게 되돌려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정부는 이에 대해 묵인하고 방관하던 태도에서 벗어나 적극적인 개입을 통해 교복업체들의 부당이득금에 대한 철저한 세무조사, 불법행위에 대한 법적응징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학사모는 정부의 대학 입시안과 관련해 "수개월 남짓한 수능과 정시모집, 수험생들은 어느 잣대에 맞춰 공부를 하라는 것인지 혼란이 극에 달하고 상식도 기준도 없는 교육부와 대학의 힘겨루기 양상으로 고래싸움에 새우 등 터지는 꼴로 피해자는 학생, 학부모 뿐"이라며 "교육당국과 대학은 하루빨리 학생,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근본적인 대학입시안을 확정 발표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학교를 사랑하는 학부모모임은 지난달 20일 전국 16개 시.도 순회 대국민 출정식을 갖고 전국을 돌며 시민상대 홍보와 지역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교육감 면담 등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치원 2007-07-02 14:24:49
울화통이 터져 가서 따졌더니 그 곳 직원이 나와서 이상하다고 하며 몇마디 나누는데 다른 직원이 다가오며 하는 말..."왜 그렇게 화내세요?" 그럼 당신이 이 옷을 10만원 넘게 샀다고 생각을 해보라고 했지요...아이들 가지고 장난쳐도 유분수지...결국 교환을 하긴 했지만 아이들을 볼모로 꼭 그렇게 먹고 살아야 합니까? 반성하세요!!

유치원 2007-07-02 14:22:17
2월달 유체원에 입학준비로 모 가게에 가서 원복과 체육복을 구입하라더군요. 그래서 원복을 구입하기 위해 그곳에 갔더니 다리길이나 허리둘레를 재더군요...며칠 후에 오면 가져갈 수 있다고 하여 나중에 가서 가져왔습니다. 집에 와서 열어보니 바느질 상태가 엉망, 솔직히 단추는 거의 떨어질 듯 하였고 안감 바느질이 뜯어져 20바늘 정도는 너덜너덜해 있는 모양이었습니다. 그것이 체육복과 가방을 합쳐 10만원이 넘는 것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