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연북로 시내버스 3월2일 개통
연북로 시내버스 3월2일 개통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02.2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신학기 등하교 시간대 중점 운행
3월2일부터 제주시 연북로에 시내버스 운행이 이뤄지면서 신제주권 학생들의 편의가 한층 도모될 전망이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신제주권 학생들이 학교 밀집지역인 아라동 방면으로 통학할 경우 서광로(해태동산-제주시청)로 운행하는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신설된 연북로에 시내버스 운행노선을 개통하기로 했다.

연북로 시내버스 운행으로 학생들의 통학시간은 상당부분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도는 연북로 대중교통 수요를 감안해 우선적으로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대에 한해 연북로로 경유하도록 했다. 등교시 3회(연동지구 2회, 노형지구 1회), 하교시 2회(연동지구 1회, 노형지구 1회)가 운행되며 신학기에 맞춰 3월2일부터 운행된다.

연북로 운행차량은 500번 노선의 일부가 운행되는데 등교시에는 연동지구 경유 차량의 경우 한라대-한라초교-대림아파트-이마트-노형로터리-문화칼라사거리-제원아파트-도호동-KCTV 사거리-연북로-제주여고-월평을 경유한다.

노형지구 경유차량은 한라대-노형성당-노형주공아파트-노형로터리-문화칼라사거리-제원아파트-도호동-KCTV사거리-연북로-제주여고-월평까지 운행된다.

하교시 운행경로는 연동지구 경유차량은 월평-여고-연북로-KCTV사거리-도호동-제원아파트-문화칼라사거리-노형로터리-이마트-대림아파트-한라초교-한라대까지 운행된다.

노형지구 경유차량은 월평-여고-연북로-KCTV-도호동-제원아파트-문화칼라사거리-노형로터리-노형주공아파트-오광로-외도부영아파트까지 운행된다.

제주대학교, 제주산업정보대로 통학하는 학생 등은 제주여고 승차대에서 환승이 가능하다.

황용남 제주특별자치도 교통행정과장은 "제주도는 주 이용대상이 학생인 점을 감안해 교육청 및 학교 등에 사전 홍보를 통해 학생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해 나가겠다"며 "3월2일 이후 연북로로 운행하는 시내버스의 운행실태를 분석해 이용객이 많을 경우에는 시내버스 업체와의 협의를 통해 운행횟수를 늘리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