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제주녹차, 新 동력산업 육성
제주녹차, 新 동력산업 육성
  • 문상식 기자
  • 승인 2007.02.0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녹차산업 발전연구기획단 구성.운영

제주녹차산업 발전계획이 마련돼 청정브랜드 농업으로 집중 육성될 전망이다.

제주도는 9일 제주녹차를 새로운 동력산업으로 육성해 새소득 작목으로 정착시켜 나가기 위한 제주녹차산업 발전 연구기획단을 구성.운영키로했다고 밝혔다.

녹차재배 선도농가와 도의회, 학계, 연구기관 전문가 등 24명으로 구성되는 녹차산업발전 연구기획단은 생산분야, 가공.유통 마케팅분야, 정책개발 분야 등 3개 분야별로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고 분야별로 심도있는 연구분석을 통해 녹차산업에 대한 생산기반 조성과 유통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녹차산업발전 연구기획단은 분과위원회별 회의 및 전체회의를 통해 오는 3월 15일까지 녹차산업 발전계획을 확정해 나갈 예정이다.

녹차의 장기적인 재배 및 생산기준을 설정하고, 녹차재배  품종의 연구개발 및 다양한 품종 보급방안, 녹차가공 제품의 개발연구 및 유통, 마케팅 확충방안 등이 녹차산업장기발전계획에 중점과제로 포함된다.

제주도는 앞으로 녹차를 경쟁력있는 농업으로 육성시켜 나가기 위해 차별화된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