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극한 한계의 도전
극한 한계의 도전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1.29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제1회 크로스컨트리대회, 동아마라톤센터 훈련코스서 개최

서귀포시에서 처음으로 크로스컨트리대회가 열린다.

서귀포시는 오는 31일 스포츠의 도시로 한걸음 다가가기 위해 서귀포시에서 처음으로 제1회 크로스컨트리대회를 개최한다.

스포츠메카를 자부하는 서귀포시에 처음으로 크로스컨트리 종목이 개최되어 스포츠의 도시임을 다시 한번 과시함과 동시에 종목 다변화의 틀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실업육상경기연맹(회장 연복흠)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서귀포시 강창학공원내 동아마라톤센터에 마련된 4Km의 코스를 2번 왕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실업연맹 소속 200여명이 참가하는 제1회 크로스컨트리 대회는 우리나라 장거리 육상 유망주들이 대거 참가하는 대회로서 이번 대회를 계기로 동아마라톤센터 및 훈련코스가 다시 한번 각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크로스컨트리 대회는 숲, 들판, 언덕 등을 달리는 대회로서 엄청난 체력과 인내심이 요구되는 경기이며, 마라톤 종목의 필수 훈련 종목으로도 꼽힌다.

한편, 이번 대회가 열리는 강창학공원은 천연잔디구장 2면, 국제규격의 육상트랙, 서귀포야구장, 궁도장, 인라인롤러장, 실내체육관들이 밀집되어 있어 전지훈련 및 각종 대회개최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