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21:11 (금)
제주도기자협 “KBS‧MBC 제주 기자 투쟁지지”
제주도기자협 “KBS‧MBC 제주 기자 투쟁지지”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08.29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장 퇴진·공영방송 회복 힘 보태고 연대할 것”

제주도기자협회(회장 김대휘)가 공영방송 회복 투쟁을 외치며 29일부터 제작거부에 들어간 KBS제주 기자들과 다음달 4일 파업을 예고한 제주MBC 기자들을 지지하고 나섰다.

 

제주도기자협회는 29일 성명을 내고 “KBS·MBC 기자들의 사장 퇴진·공영방송 회복 투쟁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기자협회는 KBS제주 기자들의 제작거부와 관련 “KBS에 대한 국민의 신뢰는 무너진 지 오래다”며 “현업 기자들을 상대로 한국기자협회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2011년 1위를 차지했던 KBS의 신뢰도는 지금 3위로 추락했고 몰락의 정점에는 고대영 사장이 있다는 게 KBS 기자들의 중론”이라고 지적했다.

 

또 제주MBC 기자들의 파업 예고에 대해서도 “2008년 이후 처참하게 무너진 공영방송으로 누구보다 큰 아픔을 겪었던 건 MBC 내부 구성원들”이라며 “그동안 MBC 보도를 사실상 책임졌던 현 김장겸 사장이 물러나는 것이 공영방송 회복의 출발점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자협회는 이에 따라 “영화 ‘공범자들’에서 보았듯이 KBS와 MBC를 망친 이들의 즉각 퇴진이야말로 제대로 된 공영방송을 살릴 수 있는 시작이 될 것”이라며 “제주도기자협회는 공영방송 뉴스가 온전한 모습으로 다시 시청자들의 품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연대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이정민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