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6 18:24 (금)
제주시 주민자치위협의회 “오라관광단지 동의안 통과시켜라”
제주시 주민자치위협의회 “오라관광단지 동의안 통과시켜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4.0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오후 기자회견 “시민단체 주장 받아들이면 ‘오라의 저주’ 될 것” 맹비난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가 5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오라관광단지 환경영향평가 동의안을 통과시켜야 한다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미디어제주

 

오라관광단지 관련 지역 주민 대표들로 구성된 제주시 주민자치위원회협의회가 오라관광단지 환경영향평가 동의안을 가결시켜줄 것을 도의회에 촉구하고 나섰다.

 

제주시 주민자치위는 5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 반대 입장을 밝힌 제주 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을 강한 어조로 비난했다.

 

제주도를 위법, 탈법 기관으로 맹비난하고 도의회가 열리기도 전에 오라관광단지 환경영향평가 동의안을 부결하도록 겁박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들은 “지난 3월 21일 시민사회단체가 요청한 조사 요구에 대해 제주도감사위원회가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은 행정 절차상 하자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면서 “이는 시민단체들이 반복적으로 제기하는 지하수, 생태‧경고나, 교통, 하수, 쓰레기, 환경영향평가 등과 관련된 모든 행정 절차를 망라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제이씨씨(주)의 사업계획서를 검토한 후 보완사항이 제대로 반영됐다고 판단되면 환경영향평가 동의안을 도의회에 제출하기로 했던 것이고, 이번 회기에 동의안 상정이 이뤄졌다는 것이다.

 

이를 두고 시민사회단체들이 조례 위반이라면서 도정에 책임을 물어 행정사무조사권을 발동하라고 한 데 대해 이들은 “자기들의 주장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탈법, 편법, 특혜라고 억지를 부리는 꼴”이라면서 “이 시점에서 도의회가 시민단체들이 주장하는 내용을 그대로 받아들인다면 오라관광단지는 ‘오라의 저주’가 될 것이며 도는 신뢰를 잃고 더 이상 외국인 투자유치와 관광 개발이 불가능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날 회견에는 김기성 주민자치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제주시내 2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중 6곳의 주민자치위원장이 참석했다. 하지만 정작 회견문 발표에서부터 기자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까지 모두 박연호 오라동주민자치위원장이 도맡아 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