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오라관광단지 사업 강행, 청년들을 도구로 이용하지 마라”
“오라관광단지 사업 강행, 청년들을 도구로 이용하지 마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09.26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주민자치연대 2030위원회 “오라관광단지, 청년 실업대책 될 수 없어”
 

제주주민자치연대 2030위원회가 최근 환경영향평가 심의를 통과한 오라관광단지 개발 사업이 청년 실업대책이 될 수 없다는 점을 지적하고 나섰다.

2030위원회는 26일 성명을 통해 제주도가 이번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이 청년 실업대책이라도 되는 것처럼 호도하고 있다며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제주주민자치연대 회원들 중 20~30대 회원들로 구성된 2030위원회가 청년들을 볼모로 대규모 개발사업 추진의 명분을 삼지 말 것을 엄중 경고한 것이다.

이들은 “제주도가 지금까지 내놓은 청년 실업 문제 관련 대책이라고는 대규모 개발사업에 따른 고용 계획 정도지만 헬스케어타운이나 신화역사공원 등 대규모 개발사업으로 청년들의 실업 문제가 해결되고 있다는 말은 그 어디에서도 들리지 않는다”고 일갈하기도 했다.

특히 2030위원회는 “복합리조트의 특성상 가장 많이 고용될 분야가 객실 관리, 식음료, 위락시설 운영이 될 수밖에 없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오라관광단지 개발 사업이 만들어낼 일자리가 과연 청년들에게 미래와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일자리일지 의문”이라며 “관광산업에 만연해 있는 일용직, 계약직 등의 고용 불안이 바뀌지 않는 이상 어떠한 대규모 관광 개발도 청년의 미래를 밝힐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2030위원회는 “단순히 개발의 크기를 자랑하고 허울 좋은 고용량을 내세우는 것이 제대로 된 청년 실업대책이 될 수 없다”며 “관광산업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의 저임금과 고용 불안에 시달리는 현실을 개선하고 이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구축하는 것이 진정한 청년 실업대책”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2030위원회는 제주도정에 대해 “더 이상 잘못된 사업 강행을 위해 청년들을 도구로 이용하지 말고 도민 사회의 엄중한 여론을 받아들여 오라관광단지 개발사업을 중단하기를 요구한다”면서 제대로 된 청년실업대책과 정책을 통해 청년들의 실업문제를 해결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