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00:55 (일)
새서귀교 문지현, 전국 환경보전 포스터 대상
새서귀교 문지현, 전국 환경보전 포스터 대상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6.10.1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보전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개최된 환경보전 포스터 컨테스트에서 새서귀교 문지현 양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환경관리공단(이사장 손주석)은 지난 10일 환경보전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고취와 더불어 환경보전실천문화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미래 환경보전의 주역이 될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환경보전 포스터 컨테스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 선정결과 새서귀초등학교 문지현 학생의 작품(작품명 : 비닐 대신 장바구니에 사랑을 담고 다녀요, 지도교사 : 김수자 교사)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환경보전 포스터 컨테스트'는 환경부가 후원하며 환경보전의 소중함을 일깨워줄 수 있는 내용, 환경보전 실천방안을 제시한 내용, 환경 보전 실천이 주는 삶의 질 향상에 대한 기대효과 등을 나타내는 내용을 소재로 하고 있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점, 금상 2점, 은상 9점, 동상 9점, 입선 15점 등 총 36점의 수상작이 선정되었으며, 대상 수상자의 지도교사에게는 환경부장관 공로장이 수여된다.

공모결과, 초등부 252점, 중등부 174점, 고등부 74점 등 총 500점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환경관리공단의 심사결과  새서귀초등학교 문지현 학생이 대상을 차지한 것을 비롯해 금상은 각각 안화중학교 고상미 학생의 작품(작품명 : 내가 버린 쓰레기 나에게 돌아온다)과 낙생고등학교 소여정 학생의 작품(작품명 : 아이들의 밤 하늘에 별을 돌려주세요)이 선정되었다.

환경관리공단은 "이번 작품에서는 환경문제와 인식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이 높아져가는 것을 대변하듯  공모대상인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환경에 대한 진지한 시각을 엿볼 수 있었고 참신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작품들이 출품되었다"고 심사소감을 말했다.

환경관리공단은 수상작을 활용해 환경보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전시회 등을 가질 계획이며 앞으로도 보다 발전적인 포스터 컨테스트 추진을 도모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