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8 17:02 (일)
건설공사 하도급 불공정사례 신고센터 확대 운영
건설공사 하도급 불공정사례 신고센터 확대 운영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5.03.0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대표전화 및 도청 홈페이지 신고사이트 개설키로

건설 공사 하도급 과정에서의 불공정 사례를 근절하기 위한 불공정사례 신고 센터가 확대 운영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불공정사례신고센터 확대 및 불공정 하도급 개선 TF팀 구성 운영 방침을 1일 밝혔다.

우선 그동안 도청과 행정시 담당 국장의 이메일을 활용해 운영되던 신고센터를 대폭 확대, 담당 국장의 이메일 및 전용전화 외에도 대표전화(717-3888)와 서면 신고센터(국제자유도시계획과), 도청 홈페이지에 신고 사이트를 개설하고 120콜센터 안내 등 다양하게 불공정 사례들을 접수, 처리해 나가기로 했다.

또 하도급 개선 TF팀(반장 : 건설과장)을 구성해 건설공사의 불공정 하도급 행위 지도 단속과 건설산업 관련 제도개선 시책 발굴 등 공정한 하도급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시책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사․물품 등 수의계약 및 사회적약자 기업 우선 구매를 적극 추진하는 한편 100억 이상 대형공사에 지역업체들의 참여를 지원할 수 있도록 관괍 공사 발주시 지역업체 공동도급 49% 이상, 하도급 비율 50% 이상을 반드시 준수하도록 권고하기로 했다.

특히 불공정 사례를 근절하기 위해 공무원 워킹그룹 운영, 각종 단체 주관 행사 때 광고스폰서 지양하기, 건설관련 위원회 정비, 건설 공사현장 등에서의 부조리 근절 등 관행 개선에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